세상을 살아가는 솔로몬의 지혜
2008-12-08조회수 6,662
- 제목
-
세상을 살아가는 솔로몬의 지혜
- 작성일
- 2008.12.08
- 작성자
- 한성식
- 조회수
- 6,662
본문
지금 이 순간에도 사람들은 지혜를 갈구하고 있다. 장사 잘하는 지혜, 살림 잘하는 지혜, 축구 잘하는 지혜 등등 말이다. 열왕기상 3장에 솔로몬도 왕이 되어 기브온에서 일천번제를 드리고 꿈에 하나님께 기도한 내용도 지혜로운 마음을 그에게 달라는 것이었다. 하지만 다른 기도와는 달리 하나님을 기쁘게 한 지혜는 공부 잘하는 지혜도 아니요, 몸을 건강하게 만드는 지혜나 돈 버는 지혜나 적을 쳐 부수는 지혜도 아니었다. 솔로몬이 구하는 지혜는 분별력이 있는 것 영어로 “discerning heart”였다. 선과 악을 구별하는 능력을 솔로몬이 원하는 것이었다.
사람은 매 순간마다 사물과 상황을 판단하면서 살고 있다. 어떤 직장을 구할 것인가? 지금이 투자의 적기인가 아니면 기다려야 하는가? 환자를 수술하여야 하나 기다려야 하나? 선에 기초하여 이를 구별하는 분별력만 있다고 하면 부와 영광뿐 아니라 솔로몬 같은 최고의 열왕이 될 수 있으며 이는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은사인 것이다.
지금 너무나 어려운 시기이다. 어디 가나 내년 초가 더 어렵다고 한다. 과연 우리는 정말 어려운 상황에 처해 있는가? 우리나라는 정말 어려운 것일까? 나의 경제 상태는 정말 어려운 것일까? 어려운 경제 여건속에서 어떤 판단을 하여야 하나? 우리 모두 어려운 환경 속에 주눅들지 말고 하나님께 솔로몬의 분별력을 달라고 기도해 봅시다!
“ 주님 너무 어려운 경제 상황에 우리 병원이 처해 있습니다. 불황 속에 우리 병원의 나아갈 길을 올바르게 판단하는 지혜를 주옵소서! 병원의 증축 공사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솔로몬의 분별력을 가지고 바르게 판단하여 주님의 영광을 위해 쓰임받는 병원이 되게 하옵소서!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