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da

  • 소아과/모유수유

    본문 바로가기 하단 바로가기
    예약/상담 : 031.725.8500

    자주 하는 질문

    FAQ 검색
    FAQ 검색

    소아과/모유수유 목록

    1. Q.소아청소년과, 문화센터,산후조리원 전화번호 연락처가 몇 번 인가요?

      A.

      소아청소년과 : 031-725-8583, 문화센터 : 031-725-8565, 산후조리원 : 031-781-7535 입니다.  

    2. Q.예방접종 후 당일 목욕이 가능한가요?

      A.

      -예, 하지만 아기의 상태에 따라 해주시면 합니다.

    3. Q.예방접종은 하루에 몇 가지 이상 맞출 수 있나요?

      A.

      -아기에게 병원 방문이나 접종은 스트레스를 줄이기 위해 한번에 여러 접종이 가능하지만 우리나라 정서엔 맞지 않아서 보통2~3가지 접종후 다음주로 연기하여 나머지 접종을 합니다. 단, 원하시는 경우에는 다 맞춰드립니다. (문제되는 않습니다.)

    4. Q.예방접종시 감기 기운이 있으면 미뤄야 하나요?

      A.

      -       아니요, 모두 그렇지는 않습니다. 진료를 본 수에 접종 여부를 알 수 있습니다.

    5. Q.예방접종을 하는 날인데 열이 있어요. 언제 맞을 수 있습니까?

      A.

      -       우선 열이 있으면 접종은 다음으로 미뤄야합니다. 그리고 진료를 보셔서 원인을 찾은 후열이 떨어지면 접종 날짜를 선생님께 물어보셔야합니다.

    6. Q.예방접종 날짜가 많이 지났습니다. 처음부터 다시 시작해야 하나요?

      A.

      -       그렇지 않습니다. 접종에 종류마다 누락접종 따라잡는 시기가 정해져 있으니 선생님과    상담하시기 바랍니다.

    7. Q.예방접종 날짜를 꼭 정해진 날에 맞아야 하나요?

      A.

      -       정해진날 접종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입니다. 하지만 사정이 생기거나 날씨가 너무 좋지 않거나 아이가 너무 아프거나 하는 이유가 있을 때는 미루도록합니다. 되도록이면 가까운날에 접종하시고 미루더라고 일주안에 접종하도록합니다.

    8. Q.예방접종 국가지원 지정병원이면 예방접종이 무료인가요? 모든접종에 해당되나요?

      A.

      -       아이의 주소가 등본상에 경기도지역으로 되어 있으면 기본접종 피내용BCG, B형간염,- DTAP,소아마비,MMR,수두,일본뇌염(사백신),Td)에 대하여 만 12세이하 아이들에게 비용이 대폭 절감됩니다. 백신마다 차이는 있고 무료는 아닙니다.

    9. Q.예방접종 후 열이 날때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병원에 가야 하나요?

      A.

      -       열이 38도 이상 지속적으로 나고, 심하게 보챌경우 해열제를 먹이도록합니다. 해열제를 먹였는데도 지속적으로 열이 날 때에는 병원에 나오도록합니다.

    10. Q.예방접종중 장염백신은 먹고 나서 토하면 다시 먹어야하나요? 수유는 바로해도 되나요?

      A.

      -       아닙니다. 다시 먹이진 않습니다. 수유는 바로하셔도 됩니다.

    11. Q.신생아 첫 진료는 언제 가야 하나요?

      A.

      -       생후 일주일 정도에 아기 체중, 황달, 배꼽상태, 청진 등의 진료를 받는 것을 권장합니다. (아기 상태에 따라 BCG 접종도할 수 있습니다.)

    12. Q.아기 검사결과지는 언제,어디서 받나요?

      A.

      -       보통결과는 1~2주일 안에 나오면 문자를 보내드립니다. 문자 받으신 후 결과지를 소아과로 받으러 오시면됩니다. 검사한 아기에 대하여 문자는 모두 보내지만 결과지는 선천성 대사질환 52종 검사와 염색체 검사의 경우만 드립니다.

    13. Q.아기 혈액형은 언제, 어떻게 알 수 있나요?

      A.

      -       소아과에 내원 하시면 알려드립니다. 따로 결과지는 없고 아기 수첩에 표시하여 드립니다.

    14. Q.BCG접종은 언제하는 것이 좋아요? 꼭 3KG이 넘어야 접종이 가능한가요?

      A.

      -       기간은 생후 일주일~4주안에 합니다. 몸무게와 상관이 없으며 그날 아기 진료 후 상태에 따라 할 수 있습니다.

    15. Q.황달검사는 바로 할 수 있나요?

      A.

      -       네 그렇습니다. 검사 시간이 필요하므로 가능한 오전엔 12시 전에 오시고, 오후엔 5시 30분 전에 오시면 됩니다.

    대표: 한성식    사업자 등록번호: 129-19-72471
    대표 전화: 031-725-8500
    야간분만 및 응급환자 직통전화: 031-725-8530
    주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서현로 180번길 27 (서현역 5번출구)
    이메일: bd@bundangcheil.com

    COPYRIGHT(C) BUNDANG CHEIL WOMEN’S HOSPITAL. ALL RIGHTS RESERVED.

    블로그 유튜브 네이버톡톡 카카오톡
    Since 2002.05.02
    COPYRIGHT(C) BUNDANG CHEIL WOMEN’S HOSPITAL. ALL RIGHTS RESERVED.
    카카오 전화 진료시간표